산소 관련자료

산소관련자료

산소발생기가 필요한 사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3-20 11:38 조회1,77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산소발생기가 필요한 사람

1.  공부로 시달리는 수험생, 학생, 고시생

①  현상

환기가 안 되는 밀폐된 실내에서 공부와 스트레스에 시달려 머리는 무겁고 집중력이 떨어져서 학습효과가 저하된다.

②  원인

인체 중에서 산소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곳이 두뇌이다.

사람의 몸 속에는 체중의 8%에 해당하는 4~6L의 혈액이 흐른다. 1분에 온몸을 한바퀴 돌 정도의 속도로 혈관 내를 흐르면서 영양소와 산소를 세포에 공급하고 이산화탄소와 기타 불필요한 물질을 폐와 신장 등으로 실어 날라 몸 밖으로 내보낸다.

혈액의 45%는 적혈구 등 혈구세포로 구성되어 있고, 적혈구 속 헤모글로빈(혈색소)이 산소와 결합해서 혈관 내를 흐르면서 세포에 산소를 공급한다.

우리 몸에 산소가 부족하거나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이 감소하면 인체에 에너지가 부족하여 집중력 저하, 피로누적, 어지러움, 두통 그리고 소화불량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머리를 쓰게 되면 산소를 많이 소모하게 되는데 특히 집중을 할 때에는 평상시에 비해 호흡량이 감소하게 된다. 소요 산소량은 증가하는데 흡입되는 산소량은 오히려 줄어 들어서 집중이 안 되는 것이다.

③  해결방안

산소가 두뇌에 충분히 공급되면 대뇌활동 촉진을 통한 기억력 및 사고력을 증진시킨다. 공부하기 10분전부터 개인용 산소발생기(위프)로 충분한 산소를 공급하여 두뇌를 맑게 깨워 기억력, 사고력을 높이고 집중력을 증진시켜 준다.

2.  사무실 근무 및 업무상 술을 많이 마시는 직장인, 전문인, 사업가

①  현상

환기가 안 좋은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업무 시 만성두통을 호소한다. 밤새 술과 전투를 한 후 아침에 두통과 피로감, 어지러움 또 비정상적 피부상태가 있다.

②  원인

스트레스와 신경집중으로 인해 산소소모가 과다하여 산소가 부족하다.

음주 후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산소가 다량 소모되는데 평상시 호흡으로 공급되는 산소량이 이를 따라가지 못하여 산소가 부족한 상태가 된다. 산소 부족현상으로 비정상적인 피부색깔, 두통, 혈류운반부족에 의한 어지러움이 술 깨기 전까지는 지속되는 것이다. 병원에서도 숙취환자에게는 링거를 맞히고 산소공급기를 씌운다.

③  해결방안

산소발생기로 부족한 산소를 보충하여 숙취 및 두통을 해소하고 피로감을 극복하며 각종 스트레스로 피곤한 심신의 활기를 되찾아 준다.

3.  건강하고 똑똑한 아기를 낳기 원하는 여성

①  현상

임신 후 날이 갈수록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다.

②  원인

임신 4~6개월 사이에 가장 활발하게 태아의 두뇌가 발달되는데 충분한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어야 머리 좋은 아기가 태어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스트레스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상황에서 산소와 영양분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면 태아의 두뇌 발달에 영향을 받아 저능아, 지체장애아, 기형아 등이 태어날 수 있다.

조용하고 영양과 산소가 풍부한 환경의 자궁에서 자란 태아의 지능지수가 훨씬 높았고 자궁 내 환경이 지능지수의 52%를 결정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미국 피츠버그대학 연구팀 1998년).

③  해결방안

산모가 산소를 마시면 태아의 발달에 좋은 영향이 있고 머리도 똑똑해진다. 건강하고 똑똑한 아기를 출산하기 위해 산소발생기로 산모에게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여 영양분과 산소가 충분한 자궁 환경을 만들어 준다.

4.  피부미용을 원하는 여성

①  현상

오염된 환경에 노출된 세포의 노화와 사멸현상

②  원인

산소가 부족하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일어나고 그때부터 만병의 근원이 되며 피부로 제일 먼저 나타난다. 혈액순환작용으로 모세혈관까지 산소 전달이 잘되면 피부가 건강해진다.

그리고 인간은 폐의 활동으로 산소를 흡수하고 탄산가스를 배출하여 생명을 유지하므로 5분간만 산소공급이 중단되어도 죽게 된다.

③  해결방안

산소발생기를 사용하여 산소를 공급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산소가 풍부한 혈액순환을 통해 모든 세포에 영양과 산소를 공급함과 동시에 피부의 노화 사멸을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유산소운동량 증가를 통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5.  심한 운동을 하는 사람

①  현상

심한 운동을 할 경우에는 심장박동수가 증가해서 숨이 차다.

②  원인

평상시 심장에서 나가는 혈액량은 1분에 약 5L이다. 그러나 운동 시 심장에서 나가는 혈액량은 운동의 강도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안정된 상태보다 약 5배 정도 증가한다. 심장에서 나가는 혈액량을 증가시키려면 심장 박동수를 늘려야 한다. 평소 성인 남성의 심장은 1분당 70회 정도 박동하지만 심한 운동을 할 경우 심장 박동수는 약 180회까지 증가한다. 심한 운동을 할 경우 부족한 산소를 공급하기 위하여 심장박동수가 늘어 심장에서 나가는 혈류량을 높이고 산소를 더 많이 흡입하기 위하여 숨을 헐떡이는 것이다.

예) 이슴엽(야구선수), 루니(맨유 축구선수), 대한항공배구단 등

③  해결방안

개인용 산소공급기(옥시팜)을 사용하여 부족한 산소를 공급하여 빠른 시간 내에 정상호흡과 심장박동수를 회복한다.

6.  직업상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사람

①  현상

긴장과 집중 속에 장시간 운전을 하면 피로가 누적되고 졸리고 하품을 자주하게 된다.

②  원인

장시간 운전을 하면 긴장과 집중을 하여 더 많은 산소가 필요하게 되는데 밀폐된 차 안은 산소가 점점 감소하게 된다. 두뇌로 공급되는 산소가 부족하여 피로감을 느끼고 졸리며 반사신경이 둔화되어 교통사고 발생의 원인이 된다.

스트레스 및 신경집중에 의해 생성되는 아드레날린과 호르몬은 체내의 산소를 소모시켜 신진대사 능력을 감소시킨다. 또한 체내에 산소가 부족하면 몸 속의 피로물질 분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쉽게 피로를 느끼고 만성피로로 발전하게 된다.

③  해결방안

차량용 산소발생기(파인오투)로 산소를 흡입하여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졸음을 방지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건강에 도움을 준다.

예) SK프로야구단 차량 등

7.  기관지 천식환자

천식은 일종의 알러지로 원인과 치료가 불분명한 질병이다.

천식환자는 호흡기능이 저하되어 있으므로 정상인에 비해 호흡으로 흡입되는 산소량이 적다. 병원에서는 천식환자에게 고농도의 산소주입으로 처방하고 있다.

평상시에 개인용 산소발생기를 사용하여 부족한 산소 공급을 보충하여 건강관리 및 위험에 대처한다.

8.  암환자

혈액 속에 산소가 부족하면 노폐물이 생기게 되고 체내에 노폐물이 많이 쌓였을 때 암세포가 잘 자라므로 암환자에게는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9.  심장질환자

심장질환자가 산소의 효과를 가장 많이 보고 있다는 학계의 보고가 있는데 심장질환자는 갑자기 발작이 일어난다.

평상시에 산소발생기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여 심장질환의 원인인 혈관 속의 찌꺼기를 효과적으로 잘 청소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한다.

10.심폐기능이 저하된 노인

육 칠순을 넘는 대부분의 노인들은 심폐기능이 성인의 40~50% 수준 정도이다. 자연히 혈중산소분압이 낮아지고 인체의 모든 기능이 저하되고 노화되는 것이다. 대부분의 노인이 숙면을 취할 수 없는데 산소부족에 의한 갑갑함이 주원인이다. 산소발생기로 부족한 산소를 공급하여 부족한 산소를 공급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11.재난 및 응급상황 대비를 원하는 사람

각종 재난재해 및 응급시 그리고 갑작스런 심근경색등 노약자의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개인용 산소발생기를 준비하여 유사시에 대비한다.

12.황사, 지하상가, 밀폐된 공간 등 유해한 공간에서 일하는 사람

각 유해한 공간에서 장시간 머물거나 작업을 하게 되면 산소부족으로 쉽게 지치고 피로하게 되어 두뇌활동에 심각한 장애를 주게 된다.

산소발생기로 산소를 공급하여 작업 공간을 쾌적하고 상쾌하게 만들어 작업 능률을 높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